의정부시, 버스운전 자격취득과정 지원

참여자 15명 모집

최문수 기자

cms@siminilbo.co.kr | 2023-04-13 16:25:20

[의정부=최문수 기자] 경기 의정부시가 ‘버스 운전 자격취득 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 대상은 시에 주소를 둔 만 26세 이상부터 만 55세 이하까지의 청년이나 중ㆍ장년으로, 1종 보통, 2종 보통 운전면허 1년 이상의 소지자 대상이다.(단, 금고 이상 실형 후 집행종료 또는 면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않은 자는 해당하지 않는다)

자격과 취업 의지 및 취업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5명을 선발한다.

선발대상자는 시험을 통해 ‘1종대형면허’를 취득하게 된다.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운전 정밀검사’와 ‘버스 운전 자격시험’을 거쳐 ‘경기도 버스 운수종사자 양성사업 협력 업체 및 실습(양성) 교육’에 지원 및 접수할 수 있도록 연계 안내한다.

버스 운전 자격취득 후 개인별 취업 준비점검으로 구직상황진단과 이력서ㆍ면접 컨설팅 등의 사후교육이 진행된다.

자격 취득 후 교육비의 일부와 참여 수당을 지원받는다.

시 관계자는 “‘버스 운전 자격취득 과정’을 통해 청년이나 중장년 참여자가 자신감을 회복하여 취업 성공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참여희망자는 오는 18일부터 5월8일까지 신분증을 지참해 의정부일자리센터(의정부역 3번 출구 앞)로 사전문의 및 예약 후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