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육의 중심, 새로운 경기교육'
경기도교육감직 인수위, 정책제안 백서 전달
'민선5기 교육정책 공약 실천 청사진' 제시
임종인 기자
lim@siminilbo.co.kr | 2022-08-09 15:07:09
[수원=임종인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주민직선 5기 경기도교육감직인수위원회(이하 인수위원회)’로부터 활동 내용과 정책 제안을 담은 백서를 전달받았다고 9일 밝혔다.
‘주민직선 5기 경기도교육감직인수위원회 백서’는 경기교육의 주요 업무와 임 교육감 공약이행계획을 꼼꼼히 진단하고 분석해 새로운 경기교육 방향을 제시하고 공약실천 방안을 제안하고 있다.
이 백서에는 지난 6월13일~7월말 이주호 인수위원장을 중심으로 12명의 인수위원과 전문위원, 실무위원, 외부자문위원 등 총 230여명이 10개 분과로 나뉘어 활동한 내용이 모두 담겨 있다.
특히 현장 방문과 여론 청취 및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당선인에게 바란다’라는 경기교육 정책 제안 누리집 운영으로 경기교육가족의 여러 의견을 살펴 새로운 경기교육 정책으로 구현했다.
이 인수위원장은 백서 발간사를 통해 “경기교육이 발전적으로 변화하기 위해 교육현장 상황, 법·제도적 측면, 재정적 이슈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면서 “인수위원회에서 제안한 교육의 방향과 실행과제들이 임태희 교육감님의 미래지향적 리더십과 만나 큰 변화를 일으킴으로써 학생과 교사,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임 교육감은 “경기도민의 기대와 응원을 반영하고 인수위원들이 집행부와 수많은 토의를 거쳐 제안해 주신 백서 내용이라 그 의미가 크다”면서 “앞으로 부서들이 인수위원회 제안 내용을 정책으로 설계하고 추진하는 과정에서 도민 누구라도 의견을 제시할 수 있고 충분히 토의할 수 있는 과정을 만들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어 “경기교육이 학생들의 미래를 바꾸고 대한민국의 많은 것을 바꾸는 출발점이 될 수 있을 거라 확신한다”면서 “오는 9월1일자로 바뀌는 경기도교육청 조직 체제 변화와 함께 각 부서에서 새로운 정책을 집행하고 실천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