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2024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4-12-10 15:08:48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지난 6일, 한 해 동안 이웃사랑을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인사를 전하는 ‘2024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은 남다른 애정과 실천 정신으로 지역 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준 자원봉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 동안의 활동에 대해 서로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 날 행사는 중랑구 직영봉사단인 ‘여情(정)’과 바이올리니스트 '장한샘'의 식전 축하공연, 자원봉사자 활동 영상 시청, 봉사 이야기 발표, 우수 자원봉사자 인증패 및 인증 메달 수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자원봉사자 인증패와 인증 메달은 봉사활동 시간에 따라 주어졌다. 1만 시간 봉사활동을 펼친 ▲봉사대왕부터 ▲5000 시간 봉사왕 ▲1000시간 봉사왕에게는 인증패를 수여했고, 500~200시간 이상 봉사를 펼친 ▲금장 ▲은장 ▲동장에게는 인증 메달을 수여했다.
류경기 구청장은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봉사해 주시고 헌신해 주신 자원봉사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