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자체평가위 개최··· 우수부서에 인센티브
조영환 기자
cho2@siminilbo.co.kr | 2025-03-05 15:11:08
[연천=조영환 기자] 경기 연천군은 최근 군청 대회의실에서 성과관리 및 자체평가의 공정성ㆍ객관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2025년 자체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연천군 자체평가위원회는 류호국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행정전문가, 대학교수, 지역 인사 등 총 12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군정 비전과 성과목표를 연계해 업무 추진시 군정의 능률성, 효과성, 책임성이 확보됐는지 평가한다.
매년 운영되는 위원회는 군정 성과를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평가하고, 군민에게 보다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위원회는 2024년 실적 성과관리 및 자체평가 계획에 따라 지표별로 산출된 평가점수를 종합한 결과에 대해 승인하고, 2025년 실적 성과관리 및 자체평가 계획안을 심도있게 논의하는 등 향후 군정 추진 방향에 대한 적정성과 정책적 타당성을 면밀히 검토했다.
또한 성과연봉(5급 이상) 및 성과상여금(6급 이하) 평가시 반영된다.
류호국 부군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주민의 안전과 우수한 성과를 위해 힘써 온 부서와 직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이번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사업은 더욱 발전시켜 나가고, 지속적인 피드백과 환류 과정을 통하여 군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