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수지 서울시의원, 제1회 2022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에 선정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3-02-28 15:34:48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이날 시상은 공개 모집한 138명의 서울시민이 2022년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영상회의록과 전자회의록을 모니터링하고 평가한 결과를 바탕으로 우수한 활동을 펼친 의원에게 수여됐다.
평가는 의원 1인당 2~4명의 시민의정감시단이 복수 평가로 진행했으며, 평가 지표는 주민대표성, 합법성 검증, 전문성, 효율성 검증, 감점으로 구성돼 있다.
채 의원은 서울특별시의회 제11대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서울시 교육발전 및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상설운영 필요성이 적은 위원회를 비상설로 전환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바 있다.
평가 대상 총 101명의 의원 중 높은 점수를 받은 우수등급 시의원은 총 17명으로 국민의힘 12명, 더불어민주당 5명으로 나타났다.
채 시의원은 “우수의원으로 선정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시민의정감시단의 날카롭고 꼼꼼한 평가 보고서를 읽으며 가슴이 뛰었다”라며, “시민들께서 주신 말씀에 더욱 귀 기울여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