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양천 지식브런치’ 운영

박소진 기자

zini@siminilbo.co.kr | 2024-10-01 03:31:08

▲ 릴레이 평생학습 특강 '양천지식 브런치' 홍보 이미지. (사진=양천구청 제공)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서울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평생학습의 지변 확대 및 구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배양하기 위해 서울대 교수진이 출강하는 교양강좌 ‘양천 지식 브런치’를 10월25일~12월13일 운영한다.


30일 구에 따르면 이번 강좌는 횟수를 2회 늘려 건축, 음악, 미술, 건강,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주제로 구성해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강의 주제는 ▲내 마음을 담은 집 ▲난생 처음 들어보는 클래식 수업 ▲프란시스코 고야의 작품 세계 ▲중년의 마음 건강 지키기 ▲산책의 생태학 ▲아이티 혁명기의 여성들 ▲올바른 독서 습관으로 키우는 우리 아이 문해력 ▲알쏭달쏭, 생활 속 유해물질 등 8개 강의로 구성됐다.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양천구 평생학습관에 문의하면 된다.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차시별 300명씩 90분 동안 진행된다.

이기재 구청장은 “지식의 계절 가을을 맞아 ‘행복한 교육도시 양천’의 위상에 걸맞은 고품격 평생학습 특강을 마련했으니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