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미추홀구,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 운영

통합신청 안내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2-06-15 16:44:00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미추홀구 보건소는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는 정부기관과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임신 지원 서비스를 정부24, 동 행정복지센터, 보건소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한 번에 안내받고 편리하게 통합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통합신청이 가능한 임신 지원 서비스로는 ▲구 보건소 비대면 태교 교실 신청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임산부 등록 및 임신 축하선물 제공 ▲임산부 자동차표시증 및 엽산제·철분제 제공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에너지이용권 신청 ▲맘편한 KTX특실 할인 등이다.

임신축하선물 및 엽산제·철분제 경우 택배 현물 서비스 신청 시 택배로 받을 수 있다.

신청일 기준 미추홀구 임산부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정부24를 통해 신청하거나 주민등록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숭의보건지소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구 보건소 관계자는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로 임산부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지원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임산부 편의성이 보장되는 미추홀구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와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구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