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청소년참여예산 총회··· 7개분야 정책 제안서 등 발표
박준우
pjw1268@siminilbo.co.kr | 2022-08-09 15:12:50
[시민일보 = 박준우 기자]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최근 구청 선인봉홀에서 청소년참여예산 총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청소년참여위원회 '늘솔길'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총회는 청소년참여예산의 추진과정 및 선정 결과를 제안 청소년을 비롯한 지역 아동 청소년들과 공유하기 위해 진행됐다.
나한비 위원(정의여고 1학년)과 박준호 위원(선덕중 2학년)의 공동사회로 총회가 진행돼 ▲청소년참여예산 추진경과 보고 ▲사전선정결과 발표 ▲청소년 제안서 낭독 등이 차례대로 이어졌다.
특히 이번 총회에서는 각 분야를 대표하는 7명의 청소년들이 '청소년이 바라는 도봉구'를 만들기 위한 정책 제안서를 발표했다.
정책 제안서는 청소년참여위원회 및 어린이 청소년의회에서 검토한 뒤 채택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오언석 구청장은 “2021년에는 청소년들이 사업을 제안하고 심사를 거쳐 31개 사업, 1억5000만원 규모로 청소년참여예산을 편성한 바 있다. 코로나19 상황에도 청소년참여예산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심사에도 참여해 준 청소년에게 깊이 감사드린다. 여러분들이 꿈을 맘껏 펼칠 수 있는 도봉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