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더 청렴’ 협의체 본격 가동

국장단 이상 고위공무원 구성
부패 취약분야 개선 머리맞대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5-03-26 15:30:26

▲ ‘더 청렴’ 협의체 회의에 참석한 정명근 시장이 참석자들과 의견을 나누고 있다. (사진=화성시청 제공)

 

[화성=송윤근 기자] 경기 화성시가 25일 시청 중앙회의실에서 정명근 시장을 단장으로 국장단 이상 고위급 공무원들로 구성된 ‘더 청렴’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더 청렴’ 협의체는 고위급 공무원이 솔선수범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청렴시책 추진의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구성됐다.

이번 회의는 기관장(고위공직자)의 강한 청렴 실천 의지를 지속적으로 표명하고, 사전 예방과 대외적 효과가 큰 청렴 시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정명근 시장의 주재로 전년도 종합청렴도 평가 분석 결과를 공유하고, 부패 취약 분야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2025년 청렴도 향상을 위한 종합 추진계획을 확정하며 반부패 청렴 추진 기반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올해 청렴도 향상 종합 추진계획의 주요 추진 시책으로는 ▲‘더 청렴’ 협의체의 정기 운영(격월 4회) ▲상호존중 및 청렴실천 서약 실시 ▲‘청렴 이음’ 챌린지 운영 ▲맞춤형 청렴교육 운영 ▲청렴도 향상 및 부패방지 기본 조례 제정 등이 포함됐다.

이와 별도로 시는 2025년 청렴활동 평가를 통해 전부서와 전직원의 실적을 새올 ‘공직자 자기관리 시스템’을 통해 관리하고, BSC 성과평가 공통지표 배점에 반영해 우수 부서와 공무원을 포상할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