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9일 ‘PEACEFUL 애기봉’ 문화행사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11-26 15:14:48

 

[김포=문찬식 기자] 경기 김포시가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서 오는 29일 특별문화행사 ‘PEACEFUL 애기봉’ 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평화의 소’ 전시 기념식을 개최, 역사적 사건을 바탕으로 기억을 문화로 승화하고 평화의 의미를 시민과 함께 되새기는 시간을 보낼 계획이다.

시민들은 전시관을 방문해 유골함에 헌화하거나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으며, QR코드를 통해 사건 관련 디지털 기록도 열람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과거의 비극을 기억하고, 미래의 평화를 향한 의미있는 문화 콘텐츠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평화의 소 기념식외에도 같은 날 진행되는 백일장 시상식은 ‘애기봉평화생태공원과 한강하구, 조강의 미래’를 주제로 진행된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하는 자리다.


약 160여명이 참가했던 백일장에서 총 18점의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며, 김포문화재단에서는 우수작을 포함한 일부 작품을 전시해 조강과 시의 미래 비전을 시민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이날 시민들에게 색다른 힐링을 제공하는 ‘멍때리기 대회’도 열린다.

참가자들은 지정된 공간에서 아무런 활동 없이 오롯이 쉼에 집중하며 자연을 감상하는 방식으로, 규칙 위반 없이 오래 버티는 이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수여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