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직원 문예공모전 시상식··· 10명 수상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4-12-12 16:38:25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최근 2024년 송파 직원 문예공모전 ‘나도 작가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직원문예공모전은 지난 9월19일~11월1일 44일 동안 진행됐으며, 직원들이 직접 체감한 공직 생활상을 주제로 한 자신만의 이야기를 문학으로 풀어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공직생활 속에서 느낀 보람과 고민, 성찰을 담아낸 시, 수필 등 글 34편이 접수됐으며, 작품의 문학성, 완성도, 창의성, 구성력을 기준으로 송파문인협회의 심사를 거쳐 대상(1명), 금상(2명), 은상(3명), 동상(4명) 총 10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서강석 구청장은 선정된 10명의 수상자에게 직접 시상을 하고 축하와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또, 작품에 담긴 이야기와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허심탄회하게 듣는 시간도 함께 보냈다.
선정된 작품들은 엮어서 문학작품집으로 발간했다. 전 부서에 배포해 많은 공무원에게 감동과 위로를 전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공무원의 업무환경 및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무주택 공무원 주거안정 지원, 헬스장 및 예식장 프로모션, 찾아가는 피지컬테라피, 전문가 심리상담, 요리교실 등 차별화된 후생복지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