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미래비전 토크’ 공론장 스타트
1차행사 성료… 100여명 참석
전략사업 소통… 의견 청취도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5-07-09 16:31:54
[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가 8일 평생학습관 강당에서 ‘2035 안산비전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안산 미래 비전 토크’ 1차 행사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시민과 함께 도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주요 전략사업에 대해 시민과 직접 소통하며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공론의 장으로 순차 진행된다.
퇴근 후 야간시간에 진행된 행사임에도 1차 토크에는 시민 1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민근 시장의 뉴시티 프로젝트 설명으로 포문을 열었으며, 청년ㆍ인구, 행정ㆍ교육 분야를 주제로 한 종합발전계획의 주요 전략사업을 공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특히 시민들은 안산형 미래 교육 지원 시스템과 청년 인구 정주를 기반으로 한 조성 사업에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이에 대해 많은 질의와 제안이 이어졌다.
한편 시는 미래 비전 토크를 이달 중 3차례 더 개최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16일까지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시는 ▲문화관광 ▲교통주거 ▲환경안전 등 부문별 발전 전략에 대한 시민 의견을 종합해 오는 9월 ‘2035 안산비전 종합발전계획’을 최종 확정 지을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