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재팬 큐텐재팬, 12월 인기 화장품 랭킹 발표
겨울시즌 필수 뷰티템 ‘립밤’, 판매량 순위 탑 5위 중 4개가 K뷰티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01-30 15:18:50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구자현 대표이사)이 지난 12월 한달 기준으로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 뷰티 카테고리별 판매 랭킹을 분석한 결과, 립밤 카테고리 탑5 중 4개가 K뷰티 제품인 것으로 조사됐다. 립 메이크업, 아이섀도, 치크 등 대표적인 뷰티 카테고리에서도 K뷰티가 상위권을 휩쓸며 인기를 이어갔다.
건조한 계절 입술 케어에 필수적인 립밤 카테고리에서, 판매량 상위 탑 5위 가운데 4개에 K제품이 이름을 올렸다. 1위는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 2위는 ‘롬앤 글래스팅 멜팅 밤’이 차지했다. 4, 5위는 각각 ‘에스쁘아 메가 멜팅 밤’, ‘뮤드 드리즐 밤’으로 조사됐다. 1위를 차지한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는 수면 중에도 건조해지기 쉬운 입술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입술용 마스크다. ‘롬앤 글래스팅 멜팅 밤’은 습기에 강해 시간이 지나도 입술에 자극과 당김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엔데믹 이후 마스크를 벗으면서 립 케어에 대한 관심이 커졌는데, 특히 자면서 관리할 수 있거나 스틱 타입으로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치크 카테고리에는 1~5위 모두 K뷰티가 올랐다. 판매량 기준 1위는 ‘데이지크 블렌딩 무드 치크’가 차지했다. 2위에는 ‘페리페라 맑게 물든 선샤인 치크’가 이름을 올렸고, ‘롬앤 베러 댄 치크’, ‘뮤드 플러터 블러셔’, ‘투에이엔 듀얼 치크’ 등도 큰 인기를 얻었다. 1위 ‘데이지크 블렌딩 무드 치크’는 부드러운 질감으로 피부 톤과 자연스러운 조화가 특징이다. ‘페리페라 맑게 물든 선샤인 치크’는 가루가 잘 날리지 않고 파스텔톤의 발색력을 가지고 있다. ‘롬앤 베러 댄 치크’는 겹쳐 발라도 무겁지 않고 깔끔하게 퍼지는 발색력이 특징이며 초미세 입자가 모공을 커버한다. ‘데이지크 블렌딩 무드 치크’와 ‘롬앤 베러 댄 치크’는 4개월 연속, ‘페리페라 맑게 물든 선샤인 치크’는 8개월 연속으로 상위권에 자리 잡으며 사랑을 받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