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바이오 생명 엑스포' 내달 14일 개막

박병상 기자

pbs@siminilbo.co.kr | 2022-09-15 15:19:17

분야별 체험부스 운영

산업포럼ㆍ수출투자 상담회도

[안동=박병상 기자] 경북도는 오는 10월14~16일까지 도청 동락관 및 새마을 광장에서 사흘간 개최되는 ‘2022 경북 바이오 생명 엑스포’ 는 바이오 기업 박람회, 바이오 미래 포럼ㆍ백신산업 포럼 및 컨퍼런스, 기업 설명회 및 수출 투자 상담회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바이오 기업 박람회는 참여기업의 홍보, 제품전시 등 분야별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전시부스 지원, 비즈니스 매칭, 기업 상담회, 홍보지원 등이 있으며 바이오 분야의 산업계ㆍ학계ㆍ연구계 전문가를 연사로 초청한 바이오 미래 포럼과 컨퍼런스는 국내ㆍ외 바이오산업 동향을 파악하고, 연구ㆍ기술ㆍ분야의 해외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해외바이어 초청 상담회 등 다양한 바이오 관련 업체들의 참여를 위한 공간 및 기회를 제공한다.

국산 1호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을 출하한 SK바이오사이언스 등 국내ㆍ외 우수한 바이오 제품ㆍ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 경북 바이오 생명 엑스포에 참여할 예정이다.

도는 지난 7월12일 도청 화백당에서 경북 바이오 생명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조직(운영)위원회 창립총회를 가졌다.

이철우 도지사는 “이번 조직위원회 및 운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철저하게 준비하겠다”며 "지역 바이오산업 거점기관을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미래 성장동력인 바이오산업 선점을 위해 본격적으로 나설 방침"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