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디지털 행정전환 박차

4차산업 연구동아리 워크숍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5-11-12 15:20:00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이 지난 6일 킨텍스 전시장에서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춰 공직자의 실무 능력 강화를 위해 ‘4차산업혁명 연구동아리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최신 기술을 직접 체험하며 행정에 적용 가능한 디지털 역량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워크숍에는 강진군 소속 4차산업혁명 연구동아리 회원 및 공직자 20명이 참여했다.

‘보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직접 듣고 만져보는 기술 체험’을 중심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4차산업을 대표하는 기술을 오감으로 체험하며, 디지털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전시 공간 곳곳에서 직접 작동시키고 체험해보는 과정은 참여자들의 흥미를 끌었으며, 디지털 혁신의 필요성을 몸소 체감하는 계기가 됐다.

한편 강진군 공직자 4차산업혁명 연구동아리는 연초부터 운영을 시작해 자발적인 모임과 연구를 이어왔으며, ‘AI로 만든 캐릭터와 홍보 콘텐츠’, ‘적재적소 AI 업무 활용 레슨 6’, ‘AI 활용 하멜표류기 재구성 및 재난 교육’ 등 다양한 성과를 발표하며 군정에 실질적인 기여를 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