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 11~14일 어린이 요리교실 운영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11-10 16:30:18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연수구가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 동안 어린이 식생활 교육관에서 지역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오감톡톡 요리교실’을 운영한다.


‘오감톡톡 요리교실’은 단순한 요리 활동을 넘어, 어린이들이 오감을 활용해 식재료를 직접 느끼고 체험하면서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편식을 예방할 수 있도록 마련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재료의 감각적 특성을 느끼는 오감 체험 ▲어린이 스스로 만드는 간단한 요리 실습 ▲편식 예방을 위한 재미있는 영양 교육 ▲연수구 어린이 식생활 교육관 영양 프로그램 연계 활동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오감톡톡 요리교실’은 매달 4회 운영되며, 자세한 내용은 연수구 어린이ㆍ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평일에만 운영되던 어린이 식생활 교육관은 최근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주말 프로그램을 시범적으로 운영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구 관계자는 “아이들이 요리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음식과 친숙해지고, 건강한 식습관을 익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과 발달을 돕는 다양한 식생활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