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서초구 어린이 독후감 공모전 개최

박소진 기자

zini@siminilbo.co.kr | 2025-07-29 15:21:48

▲ 제6회 서초구 어린이 독후감 공모전 포스터. (사진=서초구청 제공)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뜨거운 여름 더위를 책 읽기로 시원하게 날려 보내는 어린이 독후감 공모전이 열린다.


서초구(구청장 전성수)와 서초구양성평등활동센터는 오는 9월7일까지 독후감 공모전 ‘어린이, 평등을 읽다’를 개최한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들이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내고 ‘평등’에 대한 생각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올해 지정도서는 다양한 가족, 자기 긍정, 장애 인식 등 우리 사회의 평등과 다양성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다룬 총 9권이다.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 서로를 존중하고 다름을 이해하는 태도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올해는 공모전 시상 훈격을 ‘서초구청장상’으로 격상해 수상자 총 15명에게 '서초구청장상‘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서초구청에서 시상식과 작품 전시회도 예정돼 있어 아이들에게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될 예정이다.


서초구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9월7일까지 지정도서 중 한 권을 읽고 독후감과 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새싹부문(초1-초2)은 독서 감상화, 열매부문(초3-초6)은 독서 감상문 형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초구양성평등활동센터 조영미 센터장은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 평등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비판적 사고력과 공감 능력을 함께 키울 수 있는 알찬 여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