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교직원 마음건강 증진사업 돌입
임종인 기자
lim@siminilbo.co.kr | 2022-07-28 15:38:20
[수원=임종인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2022 교직원 마음건강 증진사업’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28일부터 오는 11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 사업은 교직원 일상이나 직무 관련 스트레스로 탈진(번아웃) 등 심리적 어려움을 살펴 치유와 회복을 돕는 것으로, 2020년 도교육청 직원 대상 시범 사업으로 시작해 올해 학교까지 확대했다.
도교육청은 올해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직원 17만여명을 대상으로 희망자에 한해 온라인 심리 검사를 진행하고 그 결과에 따라 전문가 상담을 개인별로 신청해 최대 8회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마련했다.
심리 검사는 온라인 전용 링크 또는 QR코드로 접속해 검사를 바로 진행하면 되고 검사 결과는 즉시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전문가 상담은 신청자가 희망하는 지역에 있는 상담센터를 통해 대면이나 비대면 등 신청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상담 관련 모든 사항은 비밀로 보장한다.
교육복지기획과 최진용 과장은 “이번 사업은 그간 시범 사업을 통해 준비한 만큼 건강한 교육환경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교직원 모두가 심리 검사 등을 통해 교육력을 높일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