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기태권도&점프파이어줄넘기교육관, 유치부 및 초등부 모집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08-30 08:58:05
창원시의 국기태권도&점프파이어줄넘기교육관(관장 조동래)이 태권도와 줄넘기를 통한 생활체육 교육에 함께 할 6~7세 유치부 신입원생과 초등부 신입원생을 모집한다.
국기태권도&점프파이어줄넘기교육원은 창원시 대방동에서 인성교육부터 태권도, 줄넘기, 복타, 특전무술 등을 두루 익힐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는 곳으로, 태권도와 줄넘기를 기반으로 몸과 마음을 동시에 단련할 수 있는 유치원생과 초등생 신입원생을 추가로 모집 중이다.
이 곳은 태권도를 체육으로 보지 않고 교육으로 본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으로써 그에 따라 인성교육을 최우선으로 지도한다는 점이 눈에 띈다.
또한 태권도 품증 취득은 물론, 줄넘기 또한 세계줄넘기총연맹 가맹점이기도 해 줄넘기 급수취득을 할 수도 있다. 자격증까지도 취득할 수 있다.
특히 장애인 수업과 관련해서는 좀 더 체계적인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등 특수 교육분야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조동래 관장은 “대한민국의 국기인 태권도는 체육이 아니라 교육인 만큼 교육으로 접근해서 성공하는 모습 보여주고 싶고 그 과정에서 보람과 기쁨을 느끼며 삶의 만족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보고 싶다”며 “바른 인성 바탕 위에 공부가 되어야 하고 운동이 되어야 한다는 철학을 많은 창원시 대방동 아이들에게 알려나가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