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송파관광특구활성화연구회’발대식 … 본격 활동 시작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5-04-01 15:21:39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송파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송파관광특구활성화연구회’(회장 전정) 최근 송파구의회 대회의실에서 발대식을 비롯한 간담회를 가지고 본격적인 연구 활동에 돌입했다.

‘송파관광특구활성화연구회’는 회장 전정 의원, 부회장 장종례 의원을 비롯하여 이혜숙, 김성호, 박경래, 김광철 의원 총 6명이 참여하여 올 한 해 동안 연구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송파관광특구활성화연구회’는 송파구 관내 지역 명소 개발을 비롯해 송파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관광산업 활성화 연구를 위한 연구단체로서, 해당 연구를 통해 관광 명소로 선진송파의 위상을 다시 한번 고양시키고자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전정 회장은 “이번 연구를 통해 송파 관내에 관광자원으로서 가치 있는 지역을 발굴하여 적극적인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육성하고자 한다"며 "이번 연구를 바탕으로 조례안을 마련, 송파구가 관광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송파관광특구활성화연구회’는 향후 지역 명소를 재발굴하고 관광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지원책 마련 및 조례를 정비해 나갈 것이며, 이를 위해 지역 현장 답사 및 타 지자체의 우수사례 지역을 방문하고 사례연구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