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고잔초교서 ‘안산 히어로’ 교통안전 캠페인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5-07-16 17:06:12

 

[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가 ‘온(ON)-안산 릴레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안전 안산 히어로’ 교통안전 캠페인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지난 2일 해솔초(상록구 소재)에 이어, 고잔초(단원구 소재)에서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교통안전 실천을 위한 현장 캠페인이 펼쳐져 안전 문화 확산에 힘을 보탰다.

시는 지난 15일 오전 단원구 고잔초등학교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을 위한 스쿨존 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온(ON)-안산 릴레이’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한 단원구청, 단원경찰서, 안산시교육지원청, 단원 녹색어머니회, 안산시 로보캅순찰대와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시는 이번 캠페인을 시민 모두가 참여하는 릴레이형 참여 캠페인으로 확산하기 위해 캠페인 인증샷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업로드하고 공유할 계획이다.

‘온(ON)-안산 릴레이 캠페인’은 이민근 시장을 첫 시작으로 안산시의회의원과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주요 기관장으로 확대되며, 아이들의 관심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방학 기간 집중적인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스쿨존 안전에 대한 시민 전반의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어린이보호구역에 대한 시설개선 사업도 병행 추진한다. 호동초, 석수초, 별망초 등 지역내 20개 초등학교에 ▲LED 바닥 신호등 ▲미끄럼방지포장 ▲활주로형 표지봉 ▲적녹잔여시간 표시기 등 첨단 스쿨존 안전시설을 설치해 학생들의 통학로 안정성을 높이는 데 주력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