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푸소 농가 블로그 온라인 홍보 박차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5-02-20 15:23:36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이 푸소 운영 농가를 대상으로 진행한 네이버 블로그 홍보 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교육은 전체 푸소농가 99농가 중 50농가가 신청하며 그동안 블로그 활용에 관심은 있었으나 방법에 미숙했던 푸소 운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대부분의 교육 참가자들은 블로그라는 플랫폼을 처음 접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교육을 통해 블로그의 기초적인 운영 방법부터 효율적인 홍보 전략까지 전반적인 내용을 익혔다.

교육을 통해 푸소 운영 농가들은 블로그를 통한 개인적인 홍보나 사업 활동에 대한 필요성을 더 크게 인식하기 시작했다. 교육이 끝난 후에는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블로그를 만들고 본인의 집이나 사업을 홍보하는 모습을 보였다.

교육을 주관한 장보경 문화관광과 담당자는 “블로그라는 플랫폼이 푸소 운영 농가들에게 새로운 소통의 기회를 제공한 것 같아 뿌듯하다”며 “이번 교육으로 많은 분들이 자신감을 얻었고 홍보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푸소 농가들의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강진푸소는 2015년 시작해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다. 푸소는 학생푸소, 공무원청렴푸소, 일반푸소, 일주일살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중 수차례 운영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올해 학생푸소는 5700명이 예약을 마친 상태로, 그 인기를 실감하게 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