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5일 애기봉공원서 어린이·청소년 백일장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10-22 16:39:31
[김포=문찬식 기자] 경기 김포시는 매월 특별한 이벤트가 열리는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서 오는 25일 ‘2025 어린이ㆍ청소년 백일장’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자연 공간에서 창작하며 김포의 미래를 상상할 수 있게 마련된 시민 참여형 문화행사로, 걷기 행사와 역사 강의, 공연 및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애기봉, 평화, 생태, 미래’를 소재로 한 이번 백일장은 초등학생과 중학생 총 100여명이 참가해 자신의 시선으로 김포의 역사와 현재, 미래를 그려낸다.
수상자는 총 18명으로 시장상과 김포문화재단 대표이사상이 각각 수여되며, 우수작은 향후 공원내에 전시될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백일장에 앞서 역사문화해설과 함께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을 돌아보며 자연을 보고 바람을 느끼며 감각을 깨우는 시간을 보낸다.
이어 ‘애기봉과 한강하구의 역사’를 주제로 윤명철 동국대 명예교수의 역사강좌를 듣고 그 느낌을 각자의 언어로 풀어내는 시간으로 기획됐다.
오후에는 엉클키드, 팝페라 라디체 등 지역 예술가들의 공연이 이어져 문화 향유의 폭을 넓힌다.
한편 백일장 참여는 김포문화재단 통합예약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글쓰기 주제는 현장에서 발표되고 시상식은 행사 당일 오후 1시에 개최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