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 주민 눈으로 본 ‘30년 연수 이야기’ 영상 제작 추진
인터뷰 담아 오는 7월 공개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04-10 17:06:50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연수구가 개청 30주년을 맞아 연수구의 변화와 발전을 주민의 시선으로 조명하는 특집 영상 ‘내 ○○, 연수는?’을 제작한다.
이번 특집 영상은 지난 30년간 연수구와 함께해 온 주민들의 생생한 경험과 기억을 담아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고 미래를 전망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특히 주민 개개인의 이야기를 통해 연수구의 성장 과정을 되짚으며,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내 ○○, 연수는?’은 구에서 성장한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을 인터뷰하는 형식으로 이뤄진다.
1995년생 연수구 출생자, 30년 이상 연수구에 거주한 주민, 연수구청에서 오랜 기간 근무한 공무원, 그리고 미래를 함께할 청소년과 신혼부부 등이 참여해 각자의 시각에서 연수구의 변화를 이야기한다.
이번 특집 영상은 단순한 지역 다큐멘터리가 아닌, 연수구와 주민들이 함께 만들어 온 ‘공동 성장 이야기’를 조명하는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개청과 함께 성장한 1995년생들이 바라보는 연수구, 오랜 세월 이곳에서 삶을 이어온 주민들의 변화 체감, 그리고 개청 구성원으로 활약했던 공무원들의 행정적 시각이 어우러져 연수구의 지난 30년을 입체적으로 그려낼 예정이다.
또한 젊은 세대의 인터뷰를 통해 연수구가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을 고민하고, 세대 간 공감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데, 오는 7월 공식 유튜브 채널 ‘연수TV’를 통해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