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23일까지 '올해 청년참여 지원사업' 공모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2-02-03 17:32:24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오는 23일까지 '2022년 청년참여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6년째 추진 중인 '청년참여 지원사업'은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담은 프로젝트 실현을 지원해 지역 청년들의 사회참여를 돕고, 청년들의 자립기반 형성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공고일 기준 19~39세의 도봉구 내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참여 희망자는 구 홈페이지에서 지원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yyw9324@dobong.go.kr)이나 구 교육지원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지원분야는 ▲지역기반 청년문화 발굴 및 활성화 ▲건강한 도봉청년 커뮤니티 형성 및 활성화 ▲청년 주도형 창직(새로운 형태의 일자리)활동 ▲그 밖에 지역문제의 해결을 위한 참신한 프로젝트 활동 등 지역과 연계한 다양하고 자유로운 주제를 대상으로 한다.

올해부터 달라진 점은 공모 참가자격 기준이다. 기존 ‘3인 이상 청년들의 모임(단체)’에서 ‘청년 모임(단체) 및 개인’으로 확대하여 개인 자격으로도 참여가 가능해졌다.


구는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거쳐 선정된 팀과 협약을 체결하여 팀별 300만~600만원의 범위 내에서 프로젝트 실행비를 지원하는 한편, 참여팀을 대상으로 1대1 컨설팅 및 팀 간 교류 네트워크 형성의 기회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과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알림·예산’의 ‘공지사항’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진 구청장은 “도봉 청년들이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지역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잠재력 넘치는 청년들이 많이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