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국제 축구 대회 공식 기념주화' 온라인 판매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2-11-25 15:27:41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하나은행은 카타르에서 개최되고 있는 국제 축구 대회 공식 기념주화를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12월2일까지 판매되는 이번 기념주화는 국내 공식 판매권자인 (주)풍산화동양행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하나은행에서 금융권 단독으로 온라인 판매한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기념주화는 하나은행과 거래가 없는 손님도 ‘하나원큐’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역사상 최초로 서아시아 지역 국가에서 개최되는 국제 축구 대회의 공식주화인 만큼 금화에는 아랍의 전통 문양을 모티브로 한 창문이 디자인 되어 있다"며 "은화에는 국제 축구가 개최되는 8개 경기장을 상징하는 타일과 영문 표기의 주제어를 새겨 넣어 축구 경기의 인상적인 장면을 예술적으로 보여준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3D래플리카 트로피 등 총 5종이 판매된다. 신청된 주화는 내년 2월 중 집으로 배송된다.
한편, 하나은행은 세계 주요 조폐국의 한국 내 판매권을 보유한 (주)풍산화동양행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세계 각국의 공식 기념주화를 ‘하나원큐’에서 상시 구입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