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사봉면 봉사단체,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지역 주민들이 서로 돕고 나누는 소중한 기회를
엄기동 기자
egd@siminilbo.co.kr | 2025-12-01 17:02:12
사봉면사무소(면장 남미경)는 지난 11월 28일 면사무소 주차장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 자원봉사자 50여 명이 참여해 총 240포기의 김장을 담가 지역 내 어려운 이웃 120가구에 전달했다. 김장 나눔은 매년 겨울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과 관심을 전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으며,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풍성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주관을 맡은 사봉면 생활개선회(회장 전미숙)는 “매년 진행되는 이 행사는 지역 주민들이 서로 돕고 나누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해준다. 올해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연대와 나눔 문화가 계속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 참여한 봉사자들은 “김장을 담그는 과정에서 힘든 순간도 있었지만,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다는 생각에 더욱 힘을 낼 수 있었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시간이 너무 소중하게 느껴졌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번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는 지역사회의 협력 정신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추운 겨울을 앞두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큰 위로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