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보건소, ‘걷자 목감 7000보’ 챌린지 추진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2-02-21 15:32:09
[시흥=송윤근 기자] 경기 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걷기 생활화로 지역주민들이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걷자 목감 7000보 걷기 챌린지’를 추진한다.
전문가들은 '걷기는 불로초다'라고 할 만큼 걷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조언한다.
또 무리해서 많이 걷기보다는 건강에 도움이 될 만큼만 꾸준하게 하루 30분 이상 7000보 걷기를 실천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며 걷기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걷자 목감 7000보 걷기챌린지’는 걷기 운동을 희망하는 목감동 지역주민이나 그외 중부권 지역주민(신현ㆍ매화ㆍ연성ㆍ장곡ㆍ능곡동)들의 참여가 가능하고, 전화문의 후 문자로 전송받은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신청은 개인과 동아리 중 선택해 참여할 수 있으며 동아리 구성은 이웃, 친구, 직장동료 등 5인 이하로 자유롭게 팀을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또한 사전ㆍ사후 체성분 측정을 진행해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개별 운동 상담도 진행하며 걷기교육, 걷기대회 및 다양한 걷기 이벤트도 함께 할 예정이다.
첫 모집은 3월7일부터 11일까지이고, 이후 매월 첫째 주 월요일에 추가 모집을 받는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걷기챌린지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걷기 실천율을 향상시키고 걷기 문화를 확산하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