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11일까지 환경교육센터 온라인 기자단 공모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5-02-04 16:02:12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11일까지 제3기 중랑구 환경교육센터 온라인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제3기 온라인 기자단’은 환경교육센터에서 진행하는 교육·행사·도전 잇기 등을 취재하고, 개인 SNS에 콘텐츠를 게시해 환경교육 홍보에 앞장선다.
SNS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18세 이상 중랑구민, 중랑구 소재 대학생 또는 직장인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10명이다.
지원을 원하는 경우 중랑구 환경교육센터 누리집과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합격자는 오는 14일 중랑구 환경교육센터 누리집 및 블로그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류경기 구청장은 “제3기 온라인 기자단은 환경교육센터의 소식을 알리고,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실천을 확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기자단이 다양한 환경교육을 경험하고 의미 있는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랑구 환경교육센터는 개관 1년 6개월 만에 누적 교육 인원 1만명을 돌파한 데 이어, 불과 10개월 만에 추가로 1만명을 넘어서는 등 환경교육 확산을 위해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