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어린이과학체험관, '썸머 사이언스 페스타' 개막

박병상 기자

pbs@siminilbo.co.kr | 2025-07-07 15:29:33

[구미=박병상 기자] 구미어린이과학체험관(구미시립양포도서관내)은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썸머 사이언스 페스타'를 8일부터 8월21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전 세대를 위한 맞춤형 과학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가족 단위의 여가 활동은 물론 성인 대상 과학문화 체험의 기회로도 주목받고 있다.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제로웨이스트 과학공방’은 천연 오일 비누 만들기, 커피 찌꺼기 도어벨 제작 등 친환경 DIY 체험을 통해 과학과 환경의 의미를 함께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총 4회 운영된다.

청년층을 위한 ‘케미 터지는 과학공방’은 감성과 취향을 반영한 향수 만들기, 썬캐처 제작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3일간 진행된다.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기초과학교육’은 실험과 체험을 통해 과학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6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과학에 대한 흥미와 기초 소양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손자 손녀와 함께하는 친환경 과학공방’은 조부모와 손자 손녀가 함께 참여하는 세대 통합형 가족 프로그램이다.

친환경 소재로 나만의 화분을 제작하며, 세대 간 소통과 협력을 기반으로 과학적 사고와 환경 인식을 함께 키울 수 있다.

'썸머 사이언스 페스타'는 구미어린이과학체험관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