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금융권 최초로 AI 에이전트 탑재 기업용 자금관리서비스 출시
- “하나로브랜치, 이번 달 얼마 들어왔어?”대화형 질의로 즉문즉답
문민호 기자
mmh@siminilbo.co.kr | 2025-09-11 15:30:03
이번 리뉴얼은 지난 7월 웹케시와 체결한 '생성형 AI 기반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로, 대화형 질의응답 기능을 제공해 기업의 자금관리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음성이나 채팅창에 “이번 달 얼마 들어왔어?”와 같이 일상언어로 질문하면 즉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 기업의 효율적인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기업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AI 기술을 적극 접목했다”며, “농협은행은 끊임없는 디지털 혁신에 기반해 고객중심의 금융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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