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오는 20일 고등학교 진학설명회 개최

'고교학점제' 고입 고민 해소
일반高 8개교 교육과정 소개

문민호 기자

mmh@siminilbo.co.kr | 2025-09-29 16:17:47

 

[시민일보 = 문민호 기자]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오는 10월20일 개최하는 ‘관악구 고등학교 진학설명회’에 참가할 중학생과 학부모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구는 이번 설명회 개최로 고교 진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교육과정 등 학교별 특성 비교를 통한 맞춤형 진로, 진학 선택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고입 설명회에는 지역내 일반고 8개교가 참여해 학교 소개를 비롯한 ▲입학전형 요강 ▲교육 프로그램 ▲특화 활동 및 동아리 ▲입시 결과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1부는 남강고, 인헌고, 광신고▲2부는 문영여고, 당곡고, 미림여고 ▲3부에서는 구암고와 성보고 순으로 진학 설명회를 실시한다. 설명회가 끝난 뒤에는 질의 응답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설명회 신청 기간은 오는 30일부터 10월10일까지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관악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전체 학교 또는 원하는 학교별로 신청하면 된다.

고입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관악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또는 관악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올해 처음 고교학점제가 전면 도입돼 학생과 학부모의 고입 선택에 대한 고민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이번 진학설명회에서 지역내 고등학교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고, 고입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