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대학교 김수태 교수,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홍보대사 위촉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6-02-06 15:31:57
[시민일보 = 김민혜 기자] 장안대학교 응급구조학과 김수태 교수가 지난 2월 5일자로 서울 (재)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 본부 사무실에서 생명나눔 실천 및 인식개선 홍보를 위한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이날 위촉식은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유재수 이사장과 본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뜻깊은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김수태 교수는 위촉장 수여와 함께 장기기증 재서약 및 후원서약서에 서명하며 생명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알렸다.
김수태 교수는 오랜 기간 헌신적인 사회 봉사와 나눔을 실천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홍보대사로 발탁되었다. 특히 우리 대학 응급구조학과의 신설과 더불어 생명을 구하는 전문가 양성이라는 교육 이념을 몸소 실천하며 대학의 위상을 드높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이번 위촉을 통해 김 교수는 120만 명의 희망등록자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의 생명나눔 단체인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와 손잡고 장기기증의 숭고한 가치를 알리는 활동에 나선다. 이는 우리 대학이 지향하는 '사회에 필요한 명품 인재 양성'의 가치와 궤를 같이하며, 학생들에게 생명 존중의 소중함을 전하는 중요한 교육적 계기가 될 전망이다.
장안대학교는 사회에 필요한 명품 인재를 양성하는 고등기관으로서 이번 홍보대사 임명은 학교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와 함께 사회적 생명 나눔의 소중한 가치와 함께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