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감 미래교육 특강 “경쟁 보다 기회 생기는 교육구조 만들것”
수원서 공감교류 프로 운영
임종인 기자
lim@siminilbo.co.kr | 2025-10-20 16:33:12
[수원=임종인 기자]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이 최근 지역으로 찾아가는 공감교류 협력 프로그램 ‘수원특례시 학생·학부모 딱 좋은 만남’을 개최했다.
영통구청에서 열린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과 수원시가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교육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행사장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지역내에 재학 중인 학생과 학부모 등 모두 10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 순서는 임 교육감의 미래교육 특강에 이어 학습 전문가의 진로진학 강의로 진행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특강에서 “경기교육은 학생을 어떻게 미래 사회의 인재로 성장하도록 할 것인가에 관심을 두고 기본 인성과 기초 역량을 겸비하는 교육에 힘쓰고 있다”면서 “지금 필요한 교육은 주어진 정답을 맞히는 교육보다 어떻게 새로운 방법을 찾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창의력 교육이 필요한 때”라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학부모님은 교육가족으로서 중요한 교육의 파트너”임을 강조하면서 “경기교육의 성패는 학부모님께서 함께해 주시는 것에 달려 있다. 경기교육이 최고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의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은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기회 확대를 위해 ‘학교와 지역으로 찾아가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