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 통장자율회, 다양한 나눔 활동 지역사회 ‘귀감’
연수1동 통장자율회, 바자회 수익금으로 저소득 학생 2명 장학금
송도1동 통장회, 자원순환 활동으로 모은 화장지 저소득층 기부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08-03 10:00:00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에서 활동하고 있는 통장자율회가 다양한 기부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연수1동 통장자율회(회장 조한주)는 축제 현장에서 운영한 ‘바자회 부스’ 수익금으로 조성한 기금을 바탕으로 저소득 ‘사랑나눔 장학생’ 2명을 선발해 각 5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통장자율회는 지난 6월 14일 연수1동 주민자치회(회장 박태영)가 개최한 단오 축제에 참여해 ‘사랑 나눔 바자회 부스’를 운영했으며, 이날 통장과 동 직원, 주민의 기부 물품을 판매해 총 100만 원을 마련했다.
조한주 통장자율회장은 “행사를 통해 목표한 금액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미래인재를 육성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통장자율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활동은 폐건전지와 페트병, 캔 등을 수거해 보상받은 화장지를 저소득층에 기부하는 행사로, 통장회는 일상 속 친환경 활동을 고민하고 적극 실천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친환경 기부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구미회 통장회장은 “앞서 폐기물 자원화시설 현장 견학을 통해 자원순환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었다.”라며 “‘실천해요! 자원순환, 함께해요! 나눔활동’은 송도1동의 특화 활동으로, 앞으로도 통장으로서 자원순환 활동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