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4월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 진행…개그우먼 김지선의 ‘나는야 슈퍼우먼, 행복한 토크’ 특강
박명수 기자
pms@siminilbo.co.kr | 2022-04-23 14:36:42
[아산=박명수 기자] 충남 아산시는 오는 26일 오후 7시 시 평생학습관 아산아트홀(구 공연장)에서 개그우먼 김지선의 ‘나는야 슈퍼우먼, 행복한 토크’를 주제로 '4월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 특강'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코로나19로 지친 아산시민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코로나19 이전의 활력있는 삶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은 <개그콘서트>, <유머1번지> 등 다수의 TV프로그램에서 활동한 개그우먼 김지선의 특강으로, 현대인들의 만병의 적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지혜를 공유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강연에 앞서 ‘삶을 축제로 만드는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시민강사 오호진(아산시 동부노인복지관장)의 ‘시민강연 36.5℃’이 15분간 진행된다.
4월 행복아산시민아카데미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아산시민이면 누구나 당일 평생학습관에 방문해 강연을 들을 수 있으며, 유튜브(아산시 평생학습관)로도 실시간 송출된다.
2022년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는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계획이며, 5월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는 재테크분야 유명 강사인 강창희씨의 ‘노후자산 운용’ 특강으로 5월31일 열릴 예정이다.
최광락 평생학습관장은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 강연을 통해 아산시민의 교양을 함양하고 행복지수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겠으며, 코로나19 기본방역수칙 준수와 안전대책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