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GCC사관학교 입학설명회 400명 몰렸다
서울 230명·광주 200명 등 참석…24일까지 교육생 모집
실감콘텐츠‧게임 등 교육과정…·GCC 시설투어·견학도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5-02-13 15:34:47
[광주=정찬남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지난 4일 서울과 13일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에서 ‘GCC사관학교 2기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문화콘텐츠 분야 인력양성을 위한 GCC사관학교 입학설명회에는 서울 230여 명, 광주 200여 명 등 430여 명의 예비지원자가 몰리며 실감콘텐츠·게임·애니메이션·웹툰 등 미래 문화콘텐츠산업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반영했다.
입학설명회에서는 실감콘텐츠‧게임‧애니메이션‧웹툰 등 4개 분야의 온라인교육 및 기본‧심화‧기업 연계 팀프로젝트 등 교육과정과 함께 개별 상담 부스를 통해 구체적인 교육 혜택과 취업 지원 내용을 안내했다.
또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의 시설 투어, 가상체험(VX)스튜디오 견학 등 실감콘텐츠 제작의 핵심시설을 직접 둘러보는 시간을 통해 실전경험을 쌓을 수 있는 현장형 실무인재 교육기관으로서 예비지원자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행사에 참석한 한 예비지원자는 “교육현장 견학을 통해 실무환경을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GCC사관학교에 입교해 문화콘텐츠 분야 세계적 인재로 성장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광주시는 GCC 사관학교 2기 교육생을 오는 24일까지 GCC사관학교 공식 누리집을 통해 모집한다. 실감·게임·애니메이션·웹툰 등 콘텐츠 분야에 관심이 있는 만 18세에서 39세 사이의 전국 청년 미 취업자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GCC사관학교 운영국, 또는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GCC사관학교)를 이용하면 된다.
김성배 문화체육실장은 “GCC사관학교는 다양한 프로젝트와 실무 경험을 통해 최고 수준의 문화콘텐츠 분야 인력을 양성하는 곳”이라며 “문화콘텐츠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많은 신청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