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지역맞춤형 공모사업 3곳 선정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2-10-25 15:35:52
[해남=정찬남 기자] 전남 해남군이 군 자체 공모를 통해 지역 맞춤형 읍ㆍ면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최근 ‘2023년 우리지역 맞춤형 공모사업’으로 총 3곳을 선정했다.
2023년이면 2년차 사업인 ‘우리지역 맞춤형 공모사업’은 주민들 스스로 지역문제를 해결할 특색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공모사업이라는 점에서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사업 추진 과정에서 주민 참여 예산 과정을 직접 경험하고, 역량을 강화시키는 긍정적인 효과도 이끌어 내고 있다.
올해는 6개 읍ㆍ면 사업이 선정돼 추진 중으로, 2023년 사업으로 9개 읍ㆍ면의 신청을 받아 현장 확인과 함께 2단계 심사를 거쳐 3개 읍ㆍ면이 선정됐다.
선정된 사업은 ▲계곡면 ‘뽀송뽀송 나눔 빨래방’ ▲황산면 ‘아이와 함께하는 황산! 부모와 함께하는 황산!(놀이카페 설치 및 운영)’ ▲송지면 ‘땅끝 희망이! 행복 빨래방!’으로, 사업비 1억5300만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사업 운영 또한 자체적으로 읍ㆍ면이 주체가 돼 추진하며, 지역공동체가 지속적으로 예산을 확보할 세부적인 계획에 따라 운영비를 해결해 나갈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