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마약퇴치의 날 맞아 불법마약 예방 캠페인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4-06-16 15:36:19
마약 및 중독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위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서초구보건소가 주최하고 서울시마약퇴치운동본부, 서초경찰서가 함께 참여했으며, ▲전시회 ▲체험부스 ▲거리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먼저 ‘불법마약 예방 전시회’는 이틀 간 서초구청 1층 로비에서 열렸으며, 마약류 예방 포스터 수상작과 마약류 중독폐해 및 오남용에 대한 자료를 전시했다. 이를 통해 불법 마약류 사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마약범죄의 실태와 심각성을 알렸다.
또 구청 앞 직거래장터에서 ‘체험부스’를 열어 마약퇴치 다짐서약, O/X퀴즈, 마약근절 캠페인 ‘No Exit’ 포토존 등 주민들이 직접 마약퇴치에 앞장설 수 있는 참여형 코너를 선보였다.
앞으로도 구는 ‘찾아가는 불법마약 예방 캠페인’을 진행해 마약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데 노력할 예정이다.
전성수 구청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마약의 위해성을 널리 알리고 불법 마약 근절 다짐의 계기를 마련해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급격하게 늘고 있는 청소년 마약범죄를 예방하고자, 지역 내 초중고 49개교 전 학교를 대상으로 ‘불법마약 퇴치 및 올바른 의약품 사용 교육’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