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예비 중학생·중학생에 자기주도학습 특강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4-01-25 16:32:09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25~27일 예비 중학생(초 6)과 중학생(중 1~3)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 : 과목별 학습법’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 계획과 전략을 수립하고 학업성취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
구는 지난 11~21일 신청을 통해 예비 중학생 25명과 중학생 60명을 선발했다. 예비 중학생 특강은 25~27일 사흘간 금천진로진학센터 라운지(금천엠타워 5층)에서 진행된다. 중학생 특강은 27일 하루 금천구평생학습관(금천구청 지하 1층)에서 열린다.
특강에서 국·영·수 과목별 특성에 맞춘 자기주도 학습의 핵심 노하우를 전문강사에게 배울 수 있다.
예비 중학생 특강은 새로운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위해 중학교 교육과정과 학교생활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보낸다.
과목별 학습법으로 ▲국어 : 문해력 향상 방법 ▲영어 : 수행평가 대비 영어 프레젠테이션 실습 ▲수학 : 수학적으로 사고하는 방법 등 자기주도학습법을 배울 수 있다.
중학생 특강은 ▲효율적인 학습계획 ▲과목별 노트정리 방법 ▲내신성적 대비를 위한 단권화 전략 등을 익힐 수 있다. 또한 내신성적과 수행평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주제도 다룬다.
유성훈 구청장은 “자기주도학습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동기부여와 학습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금천구는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해 교육과 관련된 고민을 함께 덜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