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성동기행-가족과 함께하는 성동나들이’ 진행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4-07-01 20:28:52

▲ 서울하수도과학관 탐방 모습 (사진=성동구청 제공)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성동구가족센터에서 건강한 가족문화여가 활성화를 위하여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인 ‘성동기행-가족과 함께하는 성동나들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성동구 내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다양한 가족의 문화·여가생활을 지원하고자 다양한 체험과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는 11월까지 총 8회 진행된다.

 

첫 시작인 지난 3월 30일에는 서울하수도과학관 탐방을 다녀왔으며, 5월 17일에는 성동문화재단과 협업해 진행된 ‘오페라 <나비부인> 문화체험’에 총 40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상자들은 “가족이 함께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어 좋았다”, “아이들에게 평소 쉽게 접하지 못했던 오페라를 보여줄 수 있어서 좋았고,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라며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를 나타냈다.

 

앞으로 ‘성동기행-가족과 함께하는 성동나들이’는 가족·이웃과 함께 성동구 구석구석을 다니며, 평소에 쉽게 접하기 어려운 문화·여가활동을 체험하여 건강한 가족여가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 활동을 확대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성동구가족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정원오 구청장은 "앞으로도 성동구가족센터와 함께 건강한 가족문화여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역주민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