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육아지원센터, ‘패밀리 페스티벌’ 개최
온가족이 행복한 합천 위해 소통의 장 마련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4-05-12 15:40:18
이번 행사는 영유아, 초등 1~3학년 학생, 부모 등 가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기자랑, 프리마켓, 장난감 판매와 기부, 먹거리 부스와 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코너로 운영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해식 행정국장 및 이한신 합천군의회 산업건설위원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이정임 합천군여성단체회장, 정심회장 등 많은 분들이 참석해 가족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특히 센터가 운영하는 프리마켓 및 먹거리 부스 운영의 수익금 전액이 ‘아동복지기금’에 기부된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행사장을 찾은 김해식 행정복지국장은 “아이들의 밝고 환한 모습을 보니 덩달아 기쁘고 행복해진다”며 “아이들이 건강하게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 합천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양육 지원 제도를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합천을 만드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합천군육아지원센터는 올해부터 영유아 뿐만 아니라 초등학교 3학년까지로 이용대상을 확대해 운영하고 있으며, 놀이체험실, 도서와 장난감 및 돌상.백일상을 대여하는 어린이 도서관, 정서발달 지원을 위한 우리아이 나뭇길을 연중 운영하며 그 밖에 다양한 부모교육,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 한다. 또한 양육상담 및 심리치료, 프로그램 참여 등 연중 수시로 접수.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