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인재육성 힘 보탭니다” 장학사업기금 기탁 잇따라
해남군 산림조합 등 단체 및 개인 장학사업기금 500억원 조성 동참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3-06-02 15:41:55
[해남=정찬남 기자] 전남 해남군의 미래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사업기금 500억 원 조성사업에 기탁이 잇따르고 있다.
지난 5월에도 해남군 산림조합(조합장 박동인)에서 지난해 1천만 원에 이어 올해도 1천만 원 기탁했다. 해남군 산림조합은 지난해 해남군과 인재양성과 지역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산림관련 수익의 일부를 적립해 장학사업기금으로 기탁하기로 했다. 이외 사회단체 및 개인 독지가들의 장학사업기금 기탁이 이어졌다.
또한 해남지역건축사회(회장 정용재)에서 회원들의 뜻을 모아 회비 500만 원, 이상택 청솔산림환경 대표가 사비 500만 원을 기탁하는 등 장학사업기금 조성에 큰 힘을 보탰다.
해남에서 생산되는 건강한 재료를 이용해 한식 먹거리를 제조, 판매하는 다정 주식회사(대표 이은정)에서는 예비사회적 기업 지정 및 매일시장 입주를 기념해 수익금의 일부인 100만 원을 기탁했다.
지난 2월 신축을 마치고 재개장한 매일시장은 개장 이벤트로 경매 행사를 진행, 수익금전액을 튀르키예 지진피해 구호금과 장학사업기금으로 기탁했다.
또한 군 경제산업과에서 전라남도 지역경제 활성화 대상 포상금 500만 원, 농정과에서 친환경농업 및 농산시책 기관표창 포상금 200만 원을 기탁하며 공직사회에서도 장학금 조성에 힘을 보탰다.
명현관 해남군수는“어려운 여건에서도 장학기금 조성에 참여해 주신 기탁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장학기금 500억 원 목표 달성을 위해서 최선을 다 하겠다”며“기탁자분들의 뜻을 받들어 지역의 인재 육성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감사를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