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내달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
27일까지 참가 접수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3-10-24 17:06:43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2023 동대문구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에 참가할 아동·청소년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11월11일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5층 소극장에서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아동·청소년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해 실효성을 높이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추진된다.
대회 주제는 ‘아동·청소년의 참여로 변화하는 동대문구’로, 청소년 활동이나 문화예술, 안전, 인권, 생활,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정책이나 개선방안을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동대문구 거주 또는 동대문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아동·청소년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신청은 시립동대문구청소년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신청서류를 작성하여 이메일(ddmy1478@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대상(동대문구청장상) 1명, 최우수상(동대문구의회 의장상) 2명, 우수상(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장상) 3명으로, 선정된 제안은 동대문구 아동의회 본회의 의결을 거쳐 해당 사업부서의 시행가능 여부 검토 후 정책에 반영된다.
이필형 구청장은 “이번 정책제안대회를 통해 아동·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문제에 대해 인식하고 해결방안을 고민하면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