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의회, 제303회 임시회 개회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4-04-16 15:43:04

▲ 제30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가 진행되고 있다.(사진=성북구의회 제공)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성북구의회(의장 오중균)가 오는 22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303회 임시회를 연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주요 안건은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박영섭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친환경 급식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정윤주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적 경제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정윤주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통·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일준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박물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육영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작은도서관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양순임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긴급복지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우리동네키움센터 성북13호점 민간위탁 구의회 동의안 ▲서울특별시 성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3년 성북구 옴부즈만 운영 보고 ▲서울특별시 성북구 구세 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성북구 재활용센터 운영 민간위탁 구의회 동의안 등 12건이다.

임시회는 지난 15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각 상임위원회별로 소관 부서 안건을 심사하고 마지막 날인 22일 제2차 본회의를 통해 각 위원회에서 심사된 안건을 처리한 후 폐회한다.

오중균 의장은 개회사에서 “날씨가 매우 건조해지고 있는 시기인 만큼 산불 예방을 위한 교육 및 홍보를 강화하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관련 시스템 전반을 다시 한번 점검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임시회는 각 상임위원회별 행정사무감사 계획 수립 등 제1차 정례회를 준비하는 매우 중요한 회기가 될 것이며, 지난 4월 1일부터는 2023회계연도 결산 검사를 진행하고 있는바 예산집행 및 재정 운영이 적법하고 적절했는지 낭비 없이 효율적으로 집행되었는지 여부를 세심하게 검사하여 합리적인 재정 운영을 만들어나가는데 적극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다음 제304회 제1차 정례회는 오는 6월3~27일 25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