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교육지원청, 2025. 합천 위(Wee)프로젝트 담당자 역량강화 2차 연수

“상담자의 성장이 학생의 치유로... 마음챙김 교육의 시작”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5-11-26 22:15:06

  [합천=이영수 기자]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인용)은 11월 26일(수)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위(Wee)프로젝트 담당자 및 관외 위(Wee)센터 담당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2025. 합천 위(Wee)프로젝트 담당자 역량강화 2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마음챙김과 치유의 상담심리”를 주제로, 학교 현장에서 증가하는 학생 정서·행동 문제를 보다 전문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상담자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특히 상담 실무에서 즉시 적용이 가능한 마음챙김 기반 기법(MBSR, 호흡 명상, 감정 조절 훈련 등)과 자비 명상 프로그램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연수 강사로는 부경대학교 평생교육상담학전공 천성문 교수가 진행하였다. 마음챙김의 이론적 이해, 학생 상담 과정에서의 치유적 개입 전략, 상담자 소진 예방을 위한 셀프 케어 기법 등 실질적인 내용에 대해 강의하여 참여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전문상담교사는 “마음 챙김 기법을 직접 체험해보니 제 마음도 한결 가벼워졌고, 이 경험을 학생들에게도 꼭 전하고 싶다”며 높은 만족감을 전했다.

합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위(Wee)센터·위(Wee)클래스와 연계한 지속적인 전문 연수 및 네트워크 활동을 통해 상담체계 고도화와 학생 심리·정서 지원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