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가 도시를 지탱하는 힘’… 스페이스클라우드 공간 지원 ‘삼삼오오’ 론칭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11-03 08:58:55
생활공간 플랫폼 스페이스클라우드가 도시 속 커뮤니티 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공간 지원 프로젝트 ‘삼삼오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스페이스클라우드 관계자는 "개인간 신뢰와 정서적 지지를 담당하는 사회적 연결망으로서의 ‘커뮤니티’가 건강한 사회를 지탱하고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이번 삼삼오오 프로젝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중장기적으로는 공간 지원 프로젝트를 통해 최소 3년간 1,000개 이상의 커뮤니티 모임을 지원 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직장인 커뮤니티, 공익활동 모임, 영유아 동반인, 반려동물 동반인 등 도시를 구성하는 다양한 구성원들의 커뮤니티를 발굴하고 쿠폰 지급, 공간 큐레이션 및 기획전, 캠페인 등을 통해 모임 활동을 촉진할 계획이다.
신청은 오는 24일까지 스페이스클라우드 웹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선정된 100팀에게는 스페이스클라우드에서 공간 예약시 이용할 수 있는 스클쿠폰 10만원 권을 증정한다.
정수현 스페이스클라우드 대표는 “다양한 이들의 커뮤니티가 도시 곳곳의 공유공간을 통해 단단히 뿌리내리고, 커뮤니티가 강한 도시가 되는데 스페이스클라우드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삼삼오오를 통한 다양한 활동 계획을 공유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