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광주교육대학교, 교육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창의융합교육 활성화 및 지역교육혁신을 위한 실질적 협력 추진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5-05-19 15:47:12

▲ 이자영 해남교육지원청 교육장(왼 쪽)이 지난 19일 청내 소회의실에서 허승주ㄴ 광주교육대학교 총장과 지역교육 협력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해남교육지원청 제공
[해남=정찬남 기자] 전남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과 광주교육대학교(총장 허승준)는 지난 19일 해남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지역교육 협력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교육발전특구 – 그린인재 양성 창의융합교육관 프로그램’ 추진과 관련해 실질적인 교육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및 인재 양성을 공동으로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협약을 계기로 ‘창의융합교육, 진로·직업교육 프로그램 개발’, ‘인력 및 시설 지원’, ‘독서인문교육 및 교직원 연수’ 등 대학과 교육청 간 교육자원 및 전문성의 상호 공유와 실천 중심의 협력 체계를 통해 지역의 미래교육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이자영 교육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과 대학이 함께하는 창의융합교육의 실천 모델을 구축하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교육의 질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해남의 그린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