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직원 대상 청렴 및 적극행정 교육 실시··· 청렴 열기 ‘후끈’
-신규임용, 승진 직원 등 구 직원 280여 명 참석
-부패방지제도, 적극행정 지원제도 등 교육
문민호 기자
mmh@siminilbo.co.kr | 2024-11-05 15:48:56
[시민일보 = 문민호 기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최근 도봉구청 2층 선인봉홀에서 구 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도봉구 청렴 및 적극행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적극행정 참여를 유도하고 청렴 의식을 높이고자 마련됐으며, 신규임용 및 승진, 전입 직원 등 구 직원 2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에는 청렴연수원, 인사혁신처 등록 청렴 및 적극행정 전문강사인 한유나 강사가 나서 ‘청렴과 적극행정의 비결’을 주제로 강의했다.
교육에서는 부패방지제도 법령의 핵심 내용인 ▲소극행정 및 적극행정의 정의 ▲적극행정 지원제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등이 설명됐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교육으로 청렴 의식을 다지고 공직자로서 청렴을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갖게 됐길 바란다. 아울러 구민들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오늘 배운 적극행정을 현장에서 꼭 실천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는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행정 추진 공무원에 대한 다양한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지난 10월 11일 구는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을 선정하고, 특별승진(1명), 성과급 최고등급 부여(1명), 특별휴가 부여(3명) 등 파격적인 특전을 제공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