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6070대학 디지털 역량 강화 과정 진행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3-04-17 15:48:09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은 최근 청소년 수련관에서 ‘빛나는 6070대학’ 디지털 역량 강화 과정을 개최했다.

총 40명이 참석한 이날 교육은 키오스크를 통한 패스트푸드 주문하기, 무인민원발급기 이용하기, 고속버스ㆍKTX 예매하기 등 6070세대가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에 대한 실습이 이뤄졌다.

디지털 역량 강화 과정은 키오스크 사용법외에도 스마트폰 활용 교육 등 주 1회씩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수강생 임선순씨는 “키오스크를 사용하기 두려웠는데 같은 세대가 어울려 편안하게 교육을 받고 실습을 해보니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사회가 디지털 시대로 변화하면서 생활 곳곳이 무인화, 온라인화, 자동화되고 있다”며 “앞으로 6070세대들이 디지털 세상을 살아가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생활속에 꼭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젊은 시니어층이 건강하고 활기찬 제2의 인생을 설계할 수 있도록 ‘빛나는 6070대학’을 통해 취미와 여가는 물론, 전문가 양성 자격증반을 운영해, 일자리와 연계할 수 있는 분야까지 교육 범위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